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다이어트 중인 대학생입니다. 항상 학기중엔 살이 찌다가 방학때 되면 다시 빠지는 이상한 패턴을 반복하면서 지금까지 살아왔는데요... 이번 여름방학 때는 반드시 빼겠다는 의지로 열심히 운동과 식단조절을 하고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식욕이죠.. 아무리 참고 참아도 배고픈건 어쩔수 없더라구요 ᅲᅲ 그래서 어떻게 하면 배고픔을 이겨낼 수 있을지 여러분께 여쭤보려고 합니다.
다이어트시 배고픔을 참는 노하우가 있나요?
사실 제가 말씀드릴 노하우는 없어요 ᄒᄒ 그냥 무조건 안먹고 버티는거죠 뭐.... 근데 이렇게하면 몸 상해서 건강하게 오래 못살더라구요ᅲᅲ 그리고 굶어서 빼면 요요도 심하게 오고 탈모도 올 수 있다고 해서 이제는 그렇게 하지 않으려고 해요. 대신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물을 많이 마시는 거예요. 공복감이 느껴질 때마다 물을 마시면 포만감이 생겨서 도움이 되더라구요. 아니면 양치질을 하는것도 좋아요. 치약 성분이 식욕 억제 효과가 있어서 밥먹기전에 양치질을 하면 조금이나마 참을 수 있더라구요.
배고픔을 이기는 다른방법은 없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배고플땐 잠을 자요. 배가 고프면 잠이 안오잖아요?? 그러면 자기전에 간단하게라도 먹고 자는 편이에요. 물론 너무 늦은시간에 먹으면 소화가 안되서 다음날 속이 더부룩하긴 한데 아침에 일어나면 괜찮더라구요. 만약 밤에 야식을 먹었다면 다음 날 점심식사 시간까지는 최대한 버티려고 노력해요. 아무래도 저녁보다는 낮에 먹는게 칼로리 소모량이 많아서 그런지 좀 낫더라구요. 아 그리고 식사 후에 간단한 산책을 하거나 스트레칭을 하면서 소화를 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 같아요.
저의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 이 글을 읽고계신 모든 다이어터분들 화이팅입니다!
카테고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