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좋아진다는 말은 참 듣기 좋은 말인것 같아요. 공부를 잘하는 사람들을 보면 대부분 똑똑하다는 소리를 많이 듣잖아요. 그래서 저도 어렸을때 부터 항상 똑똑한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했던것 같아요. 하지만 아무리 노력해도 성적이 오르지 않아서 너무 속상했어요. 제가 지능이 부족해서 그런건가 싶기도 하고.. 그러다가 우연히 TV프로그램에서 두뇌 트레이닝이라는걸 알게 되었는데요. 뇌파를 이용해서 집중력과 창의력을 향상시켜주는 프로그램이었어요. 이걸 하면 진짜 내 머리는 좋아질 수 있을까 하는 마음에 열심히 해봤는데 확실히 효과가 있더라구요. 지금은 IQ테스트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답니다. 여러분에게도 소개해드릴게요.
뇌파훈련이란 무엇인가요?
뇌파훈련은 뉴로피드백 훈련이라고도 하는데요. 우리 몸에서는 일정한 전기신호가 발생하는데 이 신호를 조절함으로써 원하는 행동을 유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원리를 이용해서 특정 주파수 대역의 뇌파를 인위적으로 만들어주면 마치 게임을 하듯이 재미있게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게 됩니다. 즉, 알파파나 세타파 같은 편안한 상태의 뇌파를 만들어서 이를 유지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집중력향상 및 스트레스 해소 등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거죠.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나요?
우선 헤드셋을 착용하고 화면 속 지시사항에 따라서 눈을 깜빡이거나 고개를 끄덕이는 등의 간단한 동작을 수행하면 되는데요. 처음에는 다소 어색하지만 금방 적응된답니다. 그리고 단계별로 난이도가 높아지는데 점점 어려워질수록 성취감도 높아지고 자신감도 붙더라구요.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나와서 그런지 거부감 없이 즐겁게 참여하더라구요. 이렇게 매일매일 꾸준히 하다보면 어느새 달라진 나를 발견할 수 있었어요.
두뇌트레이닝 어떤점이 좋나요?
저는 우선 시험볼 때 긴장을 안한다는 점이 좋았어요. 원래 성격이 좀 소심한편이라 발표하거나 면접보는 자리에선 늘 긴장했었거든요. 근데 신기하게도 브레인 트레이너 선생님이랑 같이 연습하면서부터는 떨리지 않더라구요. 덕분에 결과도 좋게 나온것 같구요. 실제로 수능시험장에서도 큰 도움이 되었답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장점이 많은데요. 일단 스스로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해진다는 점이에요. 학교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복습하기도 좋고 혼자 문제집을 풀거나 예습하기에도 좋더라구요. 또한 암기과목같은 경우엔 무작정 외우는 것 보다 훨씬 효율적이고 오래 기억에 남는답니다.
똑똑해지는건 누구나 꿈꾸는 일이잖아요. 이제 비싼 돈 주고 학원 다닐 필요없이 집에서 편하게 두뇌트레이닝 하세요~
카테고리 없음